내위치:
7.5
옛 종가집 연상케 하는 정갈한 음식 인기
쌈밥, 상추 샤브샤브 외국인도 즐겨 찾는 `종가집`만의 자랑
메인 요리 외에 토속적인 밑반찬도 깔끔한 맛

정갈한 음식, 토속적인 밑반찬, 깔끔한 맛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종가집`.
쌈밥, 상추 샤브샤브 등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독특한 메뉴를 개발, 종가집의 맛을 찾는 미식가 단골들을 꽤 많이 확보하고 있다.

상추, 치커리, 쑥갓 등 10여가지의 야채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쌈밥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야채들로 구성되어 있어 쉽게 나른해지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 제격이다. 또한 입맛을 잃기 쉬운 봄철에 싱싱한 야채들로 한상 푸짐하게 차려진 쌈밥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입맛을 돋우는 건강식이기도 하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채식 위주의 식단을 찾는 고객들에게 쌈밥은 이제 사시사철 인기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종가집의 또 하나의 자랑인 상추 샤브샤브는 즉석에서 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초밥, 쇠고기 안심, 각종 양념류로 만든 간장 소스 등이 제공되는 종가집만의 독특한 메뉴이다.

이외에도 종가집에서는 민어찜, 아구찜 등 각종 찜 종류와 만두전골, 해물전골, 불낙전골 등 전골요리까지 한국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여름에는 특히 냉면을 찾는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기도 한다. 시원한 육수 맛으로 더위를 식혀주는 종가집 냉면맛을 찾아 오클랜드 뿐 아니라 멀리서 오는 고객들도 다수 있다는데.

종가집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메인 요리의 맛도 일품이지만 함께 제공되는 각종 밑반찬들도 깔끔하면서도 토속적인 맛을 물씬 풍기기 때문이다. 제철 야채를 이용해 만든 장아찌 등은 한국의 맛을 그리워하는 한인들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주기적으로 새로운 밑반찬을 만들어 새로운 맛을 선사하는 종가집은 그래서 메인 메뉴 뿐 아니라 밑반찬만으로도 밥 한그릇 뚝딱 해치울 수 있는 맛의 보고이다.

깔끔한 음식맛, 아늑한 실내분위기, 종업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는 귀한 손님을 모시고 가도 전혀 손색이 없다. 종가집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7일 영업하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예약전화는 510-444-7658, 510-444-5274로 하면 된다.
문의 전화: 510-444-7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