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위치:
7.5
미용실의 한계를 넘어서다

이가자 헤어비스 산호세점은 웬만한 미용실 서 너개를 합한 듯한 규모 (4천 스퀘어피트, 18개 스테이션, 12명의 헤어디자이너)가 말해주듯 그 곳에서 하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총 고객수가 120명 정도 된다고 한다. 그럼 이 지역에서 그만한 규모의 미용실이 유지되기 위해서는 어떤 노하우를 가지고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알아본다.

배우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서울 본사 이가자원장은 1년에 한 번씩 산호세점에서 한 달동안 머물면서 제자양성과 실력향상을 점검한다. 이 기간에 산호세점의 김영애원장을 중심으로 헤어디자이너들은 기술과 스타일, 트렌드를 강도높게 익힌다. 남들보다 먼저 알고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극성스럽게 교육에 열을 올리는 김영애원장. "처음에는 직원들이 이해하지 못했지만 지금은 교육을 잘 따라준다"고 말한다. 이렇게 철저한 교육을 받은 헤어디자이너들은 자신감과 열정을 갖게 되고 이것을 고객들은 피부로 느낀다.

건강한 모발은 건강한 두피에서

미용업계의 선두주자 이가자 헤어비스는 헤어스타일만이 아닌 모발과 두피건강에 더 중점을 둔다. 건강한 머리가 더 아름답다는 개념을 가진 이가자원장의 지침에 따라 천연염색클리닉을 운영한다. 자연에서 얻은 순수한 성분으로 염색을 하여 모발과 두피건강을 유지함과 동시에 스타일을 살리는 노하우가 이가자만의 자랑이라고 직원들은 입을 모은다. 모발이 가늘거나 머리숱이 없는 사람들이 이가자를 찾는 이유가 있었다.

파마 잘하는 미용실

헤어스타일의 기본이자 미용실의 수준이 결정되는 파마(Perm). 최신장비가 갖춰져야 제대로 된 파마를 할 수 있다. 레인보우 파마기, 디지털파마기, 직폄파마기, 세팅파마기 등을 모두 갖추고 부담없는 가격으로 서비스를 하는데 파마손님이 많을 수 밖에 없다. 찰랑거리는 머리를 만드는 매직스트레이트 파마도 이가자 헤어비스가 강자라고 자랑한다.

한 곳에서 스킨케어와 마사지도 받는다

이가자 헤어비스가 몇년전 매장을 넓힌 첫째 이유는 바로 스킨케어샵을 운영하여 원스탑 미용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였다고 한다. 3개의 스킨케어룸 안에는 최신장비와 고급제품들이 계속해서 단골고객들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또한 한의대 출신 전문가들의 경락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전문 피부관리사에게 물광스킨케어를 받고 헤어 스타일로 외모의 완성을 주는 미용실이 많지 않은 현실에서 이가자는 선두주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최고의 기술에 파격적인 가격

'이가자 큰손가격'이라는 광고문구가 말해주듯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이가자 미용실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불황의 장기화에 따라 가격경쟁으로 과감하게 미용실의 문턱을 낮추고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려 애쓰는 모습이 보이는 것은 본 기자만의 생각은 아닐 것이다. 흔히 돈이 된다는 파마가격까지 반값에 서비스하며 박리다매를 추구하는 영업전략이 이가자 헤어비스를 건재하게 만들고 있다.

최적의 입지 조건

북가주에서 한인들이 가장 많이 몰린다는 산호세 한인타운. 그중에서도 한인마켓, 음식백화점인 푸드코트, 유명식당과 제과점까지 한 곳에 위치한 로렌스플라자의 중심에 있는 미용실. 쇼핑과 먹거리가 있어 만남의 장소로도 많이 이용되는 그 곳에 이가자 헤어비스가 자리잡고 있다. 주차공간도 많고 비교적 안전한 지역이기에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명성은 그냥 얻는 것이 아니다

이가자 헤어비스 산호세점의 김영애 원장과 인터뷰를 마치며 그녀에게 프로패셔널의 근성이 배어있음을 느낀다. 고객에게 첫 인상을 좋게하기 위해 직원들을 제자리에 서서 대기하게 하고, 외부강사까지 초빙하여 샴푸교육을 시킨다는 말에, 명성은 그냥 얻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 이해가 갔다. 김영애 원장은 앞으로 어떤 서비스를 더 해줄 계획이냐는 질문에 곧바로 "가족들이 함께 미용실을 찾을 수 있게 모든 헤어서비스를 다섯 번 받으면 한번은 공짜로 해 드리려고 한다" 고 말하며 환하게 웃었다.
주소 : 3561 El Camino Real #90 Santa Clara CA 95051
전화 : (408)244-0238
문의 전화: 408-244-0238